홍성군,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상태바
홍성군,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군청
(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군청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질병관리청, 순천향대학교와 협력해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 파악을 위해 추진하는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해 조사원을 모집한다.

오는 5월 16일부터 7월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올해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적 특성에 맞춘 표본 추출로 선정된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도출된 통계자료는 홍성군 실정에 맞는 보건 정책 사업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홍성군보건소는 이번 조사를 위해 순천향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사원 공고를 통해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하며, 자격요건 및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및 보건소 공고/공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조사원은 교육과 실습 이수 후 표본 가구를 방문하여 대상자와 1:1 면접방식으로 진행, 시간은 1가구당 20-30분 정도 소요되며 조사 문항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등) △의료 이용 △코로나19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이다.

선정된 가구에는 시작 전 조사 가구 통지서가 전달되며, 조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되고 조사 결과는 올해 12월경 질병관리청에서 공표할 예정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홍성군 건강 수준 평가의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통계법에 따라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는 만큼 표본 가구로 선정된 가구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