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해외시장에서 통할 중소게임기업 18개사 선정
상태바
서울시, 해외시장에서 통할 중소게임기업 18개사 선정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3.2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우수한 게임 콘텐츠 제작 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2023 서울시 우수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4월 13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서울시)'2023 게임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기업' 모집
(사진제공: 서울시)'2023 게임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기업' 모집

서울시가 게임산업의 허리축인 ‘중소 게임개발사’ 키우기에 나선다.  게임분야 중소기업, 스타트업에게 네이버클라우드, 스마일게이트 등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대‧중견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여 시장에 통할 만한 게임 제작과 마케팅을 지원하고, 해외시장 진출까지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작(8개), 마케팅(10개) 등 총 18개의 기업을 선발해 1개 기업당 최대 3천만 원 등 총 4억 7천만 원의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고, 국제 콘텐츠 마켓 입점 등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게임업계에서 ‘해외진출 등용문’으로 통한다.  2022년 마케팅 지원사업 선정기업 모두가 해외 진출에 성공했고, ‘신도림 with Naver Webtoon’의 경우 150만 이상 다운로드되어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올해부터는 가능성 있는 게임기업을 발굴하고, 맞춤 지원을 하기 위해 기업 선발 방식이 한층 까다로워진다. ‘콘텐츠 진단키트(Kit)’로 기획력, 대중성, 마케팅 등 26개 항목에 따라 게임의 완성도와 독창성을 평가한다. 이 과정에서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맞는 대·중견기업과의 파트너십 방향도 결정된다.

게임콘텐츠 제작 분야는 총 8개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개발지원금 3천만 원과 함께 서울게임콘텐츠센터(마포구 매봉산로 31, 에스플렉스센터) 입주 기회, 온라인 국제 콘텐츠 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투자유치 등 다양한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국제 콘텐츠 마켓) 비즈매칭을 비롯해 협력 파트너사와 연계한 후속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 분야는 총 1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경쟁력을 갖춘 게임기업이 게임의 종류와 목적, 대상 이용자 등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금을 지원하며,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후속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UA(User Acquisition Marketing)마케팅 전략 및 노하우에 대한 파트너사의 컨설팅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글로벌 게임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자「게임산업 육성 및 이스포츠 활성화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서울의 가치를 담은 차별화된 정책지원을 위해 ‘게임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을 올해 9월 수립할 예정이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게임은 미디어, 디자인, 교육산업 등과 연계된 고부가가치 수출 효자산업으로, 시는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단순한 기업 지원이 아닌 게임산업 생태계를 키울 수 있도록 해외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환경을 만들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3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누리집(seoul.go.kr)과 서울산업진흥원 누리집(sba.kr) 내 기업지원 및 서울사업,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서울산업진흥원 게임팀(제작:02-3455-8384, 마케팅:02-3455-83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