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베트남 맞손 잡고 미래 선도할 것"
상태바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베트남 맞손 잡고 미래 선도할 것"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2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베트남 맞손 잡고 미래 선도할 것출처 
(사진제공:경기도)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베트남 맞손 잡고 미래 선도할 것출처 

[경기=글로벌뉴스통신]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3일(목) 역동적인 경기도와 젊은 국가 베트남이 맞손 잡고 함께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아시아에서 가장 젊고 역동적인 나라, 베트남 이야기”라며 “30년 만에 175배 커진 교역규모 중·미·일에 이어 4번째 교역국이자 최대 투자국이다. 또 세계 2위의 희토류 매장량, 디지털 전환, 기후대응 등 미래를 위한 협력이 기대되는 나라”라고 부연했다.

김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경기도지사로서 지난해 12월 ‘응우옌 쑤언 푹’ 당시 국가 주석을 만난데 이어 오늘 ‘응우옌 득 하이’ 부의장 등 베트남 국회 대표단이 경기도청을 찾았다”라며 “대표단 일행과 경기도-베트남 협력에 대해 긴밀한 이야기를 나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월드뱅크 시절 베트남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했던 경험도 이야기하고 도청 1층에 전시된 ‘응우옌 쑤언 푹’ 주석이 선물한 그림을 함께 보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기회 수도 경기’ ‘글로벌 경기’로 더 많은 기회가 넘치는 미래를 그리겠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김 지사는 “지난 2018년 경제부총리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에 동행했다”라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