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체고 박태산, 남자 복싱 라이징스타 전국 제패 쾌거
상태바
부산체고 박태산, 남자 복싱 라이징스타 전국 제패 쾌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부산체고 박태산 전국 제패 쾌거
(사진제공:부산교육) 부산체고 박태산 전국 제패 쾌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 부산체육고등학교(학교장 손승우)는 남자 복싱의 ‘라이징스타’ 1학년 박태산이 고교 데뷔 무대인 ‘2023 대한복싱협회장배 전국종별복싱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대회는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열렸으며, 고등부 40개 팀,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토너먼트로 열리는 매해 첫 대회로서 한해 성적을 가늠할 수 있는 권위 있는 대회다.

라이트웰터급 박태산 선수는 고교 진학 후 처음 참가한 전국대회에서 2, 3학년 선수들을 꺽고 우승을 차지하는 이변을 만들었다. 박 선수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다가오는 전국체전의 유력한 금메달 후보로 급부상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부산체고 박태산 선수
(사진제공:부산교육) 부산체고 박태산 선수

박 선수는 중학교 시절부터 제50회·제51회 전국소년체전 우승, 21년도·22년도 전국대회 전관왕 등 두각을 나타내왔다. 그는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불구하고 복싱에 대한 열정으로 힘든 훈련에 누구보다 성실히 임해왔다. 부산체고와 부산교육청, 부산시복싱협회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국가대표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박 선수는 앞으로도 열심히 훈련해 올림픽 금메달을 따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남고부 이상연(2학년 슈퍼헤비급)·여고부 박소현(3학년 플라이급) 선수가 우승을, 남고부 김준영(1학년 라이트급)·홍서진(1학년 웰터급)·이현민(2학년 라이트헤비급) 선수는 3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