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4월 1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통합운영
상태바
양천구, 4월 1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통합운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코로나19 안정세가 지속함에 따라 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를 이달 31일까지만 운영하고, 검사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4월 1일부터 양천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매일 09시~18시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코로나19 확진자수 증가와 재유행에 대비하고자 지난해 7월 29일부터 목동공영주차장에 코로나19 유전자증폭검사(PCR)를 위한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운영해왔다.

그러나 의료기관 신속항원검사 정착, 해외입국자 검사 의무 중단 등 PCR 검사 수요가 대폭 감소함에 따라 이달을 끝으로 운영을 종료키로 했다. 실제로 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첫 달 하루 평균 검사량은 200여 건에 육박했으나 최근 1달간은 30여 건으로 85% 이상 감소한 바 있다.

아울러 구는 다음 달 1일부터 양천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주말 포함 매일 09시~18시까지로 확대해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종료에 따른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단, 이달까지는 기존대로 평일 09시~18시, 주말(공휴일) 09시~13시까지 운영된다.

양천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대상은 신속항원검사 양성반응자, 만 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감염 취약시설 관련자 등 PCR 검사 우선순위 해당자이며, 증빙자료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우선순위 대상자가 아닌 경우 동네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구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빈틈없는 방역 태세를 유지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