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벚꽃 개화기, 무심천변 철저한 안전 관리’주문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벚꽃 개화기, 무심천변 철저한 안전 관리’주문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03.2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이범석 청주시장이 벚꽃 개화기를 맞아 무심천변 철저한 안전 관리를 주문했다.

이 시장은 20일(월)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지역 내벚꽃이 오는 27일부터 개화할거로 예상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무심천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기관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올해는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푸드트럭 축제도 진행된다”라며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 주변 불법 노점상에 대해 엄중히 대응하고, 환경 정비 등에도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청주 오송 철도클러스터가 국토교통부 신규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에 선정됐지만, 진정한 철도산업 중심지로 되기 위한 후속 노력이 필요하다” 며 “후속 행정 절차를 신속히 처리하고, 철도 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이 집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천안에서 옹벽이 무너지는 사고가 있었다”며 “동절기 공사 중지 해제에 따라 본격적으로 공사가 재개되는 만큼 시민 안전을 위해 공사장에 대한 철저한 안전 점검 등 예방 조치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하수관로 침수예방사업, 교차로 개선사업 등 우기가 오기 전에 처리해야할 사업들이 있다”라며,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에 우선순위를 둬서 신속하게 착공, 준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오는 22일 대청소의 날이 예정돼 있다”라며 “시민, 기관, 단체 등 많은 분들이 함께해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에 유의미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행사 후에도 지속적으로 환경정화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