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운드바,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상태바
삼성전자 사운드바,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1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 사운드바,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 사운드바,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삼성전자가 사운드바(SoundBar) 시장에서도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2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2%,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해 출시한 최상위 Q시리즈를 비롯한 삼성 사운드바의 압도적인 음향, 한층 강화된 TV와의 연결성, 디자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사용 공간에 최적화된 음향으로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의 만족도가 높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음질과 서라운드 기술 등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한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는 보다 개선된 Q심포니(Q-Symphony)·공간 맞춤 사운드·게임 모드 프로 등을 탑재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고객들이 삼성 사운드바에 기대하고, 원하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고, 삼성 TV와 조합해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퓨처소스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약 5.7%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은 2022년 2316만대를 기록했으며, 2025년에는 약 2600만대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