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2023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 개강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2023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 개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2023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 개강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2023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 개강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운영하는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를 내달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군포시 네트워크 캠퍼스’는 군포시 관내 및 인근 대학과의 MOU 체결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평생학습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평생교육 사업이다.

올해에는 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새롭게 개발된 한세대 IT학부와 함께하는 디지털분야 강사 양성 교육 ‘SW 강사 양성 전문 교육’은 4~5월에 진행될 예정으로,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청년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료 후 ‘디지털 새싹’프로그램의 보조강사로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한세대 예술대학원 피아노교수학과와 연계한 ‘성인 대상 피아노교육역량강화 교육’은 고령사회 인생 후반기 성인 학습자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료 후 피아노 지도 관련 민간 자격증 취득이 연계되는 과정이다.

다음으로 ‘ESG 교육’은 디지털 전환에 대비하는 ESG 경영 역량을 갖춘 지역사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과정으로 한세대 ESG위원회와 한세대 산학협력단 ESG연구소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교육은 올해 하반기에 운영할 예정이며, 수료 후 한세대 ESG위원회의 시민 위원 자격으로 참여함으로써 활동을 지속할 수 있다. 연성대와 함께해 수강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은 ‘색 다른 뷰티’는 올해에도 4월부터 7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과정은 교양과정과 취창업과정으로 나누어 참여 목적 및 동기에 적합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었으며, 취창업과정은 다시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세분화하여 난이도별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단순 수강에 그치지 않고 직업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퍼스널컬러 스타일리스트’ 자격 취득이 연계된다. 프로그램별 교육 일정은 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390-306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를 통해 대학의 전문적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민이 다양한 평생학습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학습과 삶을 연결시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