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 신중년 든든한 노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시흥시중앙도서관, 신중년 든든한 노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0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중앙도서관, 신중년 든든한 노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 운영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중앙도서관, 신중년 든든한 노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 운영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중앙도서관은 퇴직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지원하는 ‘50+ 신중년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오는 22일부터 4월 14일까지 운영한다.

국민연금공단과 연계한 이번 아카데미는 공단 소속의 전문 강사가 주제별로 강의를 진행하는 총 8회차 강연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가량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대면강의로 운영된다.

강연 내용은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 세대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재무분야를 비롯해 건강과 여가, 대인관계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세부별 강의내용은 평생월급 프로젝트 합리적 경제생활 건강을 위한 근육저축 건강을 위한 식단관리 등으로 마련돼 있다.

도서관에서는 주제와 관련한 북큐레이션도 함께 진행해 적극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신중년을 맞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강연과 독서를 통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노후준비 아카데미는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3월 7일부터 접수받고 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