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설립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가칭)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설립 간담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설립 간담회
(사진제공: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설립 간담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대한민국 재난안전을 목표로 협회설립 추진 중인 한국안전산업산업기술연구조합이 2일(목) 광안리 아쿠아펠리스 호텔에서 행정안전부, 부산시,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첨단협회, 한국안전리더스포럼 등 주요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설립 간담회’를 개최하며 협회설립에 박차를 가한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재난안전산업진흥법의 협회관련내용분석, 기관별 협회 추진 및 연계 방향 제시, 향후 협회설립관련 추진 계획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23년 1월 5일 재난안전산업법이 시행됨에 따라 이 법에 근거한 협회를 설립하고 행정안전부와 재난안전산업의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재난안전산업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고, 국민의 안전 증진과 국가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

한국재난안전산업기술연구조합 노희종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행정안전부 와 부산시에 협회의 설립 필요성을 전달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3개단체(한국안전산업기술연구조합, 한국첨단협회, 한국안전리더스포럼)는 추후 의견을 모아 행정안전부에 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의 설립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