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호 위원장, 2030엑스포 부산유치 위해 국회의원 300명 동행 요청
상태바
박재호 위원장, 2030엑스포 부산유치 위해 국회의원 300명 동행 요청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2.1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박재호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박재호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2030 세계박람회 부산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박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 남구을)은 2월 14일 국회의원 전원에게 친서를 발송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에 동행을 요청했다.

박 의원은 친서를 통해 2030 세계박람회 유치는 7월까지 유치 활동을 총력 집중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남은 5개월간 국회 구성원 삼백명 모두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도움을 요청한 경위를 밝혔다.

이어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상황에 대해서 “(대한민국이) 경쟁국 보다 조금 뒤처져 있지만 앞선 국가의 지지가 조금씩 허물어지는 상황이 확인되고 있다”며 “개방, 번영, 포용, 회복, 연결이라는 대한민국의 저력이 조금씩 힘을 발휘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 의원은 친서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해 국회의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요청했다. 

우선 국회의원이 알고 있는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의 인맥을 모아보자고 제안했다. 다음으로 의원외교 때 해당국 유치상황을 숙지하고 출국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마지막으로 진심을 담은 편지와 전화로 유치 활동 동참을 제안했다.

특히, 박 의원은 국회의원들의 지구촌 인맥 취합은 삼국지 속 이야기를 인용하며 “제갈공명이 조자룡에게 비단주머니를 준 것처럼 의원님들의 귀한 인맥 비단주머니는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천군만마가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박재호 의원은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통해 여러모로 고통스러운 상황을 겪고 있는 국민의 가슴에 위안과 희망을 안겨주기 위해 국회 특위위원장을 맡았다”며 “부산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연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