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체험관광센터와 함께, 신묘(卯)한 정월 대보름 잔치
상태바
충주체험관광센터와 함께, 신묘(卯)한 정월 대보름 잔치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01.3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글로벌뉴스통]충주 관광의 중심, 충주 체험관광센터(이하 센터)가 2023년도 사업장 운영을 준비하기 위해 1월 한 달 동안 임시운영으로 잠시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다.

△무지개길 게스트하우스는 객실 및 편의시설 점검을 하였으며, △중앙탑사진관, 의상실은 시설 보수공사를, △중앙탑 자전거는 대여 자전거를 수리, 점검했다.

센터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기념으로 ‘신묘(卯)한 대보름 잔치’이벤트를 오는 2월 4일(토)부터 5(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신묘(卯)한 대보름 잔치’는 곧 다가올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이를 주제로 △전통놀이 한바탕, △황금달을 찾아라, △윷점보고 소원빌자, △달토끼랑 찰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통놀이 한마당’은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기념품으로 연 세트(연, 얼레)를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황금달을 찾아라’는 각 사업장을 이용한 이용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뽑기 이벤트로써 다양한 색상의 풍선이 들어간 상자에서 황금 풍선(황금달)을 뽑은 자에게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존 이용객뿐만 아니라 새롭게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정월 대보름을 맞아 세시풍속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전통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체험관광센터 사업장 혹은‘신묘(卯)한 대보름 잔치’이벤트의 궁금한 사항은 충주로 홈페이지(https://www.cjro.kr) 혹은 전화(☎ 070-7718-4401)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충주시)대보름 잔치 포스터
(사진제공:충주시)대보름 잔치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