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3년도 토지정보 주요업무 추진계획’확정
상태바
울산시, ‘2023년도 토지정보 주요업무 추진계획’확정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1.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분야, 46개 사업 … 30일 시, 구군 소통회의 개최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시민중심 토지정보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2023년도 토지정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시장 환경 조성 △시민 편의를 위한 선진 지적행정 구현 △시민만족 디지털지적 및 촘촘한 주소체계 구축 등 3대 분야, 46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분야별 주요 사업을 보면, 시민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시장 환경 조성(15개 사업)을 위해 울산시는 투기적 거래 차단을 위한 선제적인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정확한 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개발이익 환수제 운영으로 공정한 부동산 정책을 실현한다.

또한 전세사기(깡통전세) 예방을 위해 부동산 거래 불법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철저한 실거래 정밀조사를 통해 투명한 부동산 시장이 조성되도록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시민 편의를 위한 선진 지적행정 구현(15개 사업)을 위해서는 드론․측량 박람회 개최와 공공분야 드론 조종 경진대회를 통해 드론 운용 능력과 측량 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정확한 지적측량성과 검사로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시민 만족 디지털지적 및 촘촘한 주소체계 구축(16개 과제)을 위해 적극적인 지적재조사사업 추진과 주소정보시설 확충 및 고도화를 통해 주소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토지정보는 시민의 재산권과 일상생활에 밀접하며, 모든 행정의 중요한 기초자료이다.”며 “시민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토지정보 업무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1월 30일 오후 2시 시청 1별관 3층 회의실에서 시와 구․군 토지정보업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토지정보 주요업무 추진계획 소통회의’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