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스포원, 기관 통합 앞두고 맞손
상태바
부산시설공단-스포원, 기관 통합 앞두고 맞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영혁신실 소통홍보팀) (좌)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직무대행(박인호), (우) 스포원 이사장 직무대행(김석빈)
(사진제공:경영혁신실 소통홍보팀) (좌)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직무대행(박인호), (우) 스포원 이사장 직무대행(김석빈)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과 부산지방공단스포원(이사장 직무대행 김석빈)은 27일(금) 오후 2시에 시설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효율적인 통합을 위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서에는 통합의 방법과 기일, 통합 승인을 위한 이사회 개최, 자산 및 권리와 의무, 고용의 승계, 계약의 변경 및 해제, 효력 발생 등 주요내용과 협조사항이 포함됐다.

지난해 12월 28일에 공포된 부산광역시 공공기관 통․폐합 및 기능조정을 위한 일괄 개정 조례에 따라 스포원은 통합에 앞서 해산하고, 오는 2023년 3월 31일부로 시설공단과 정식 통합할 예정이다. 단, 양사는 통합에 앞서 2월 15일, 통합계약의 승인 및 필요한 사항을 결의하기 위한 이사회를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시설공단은 변경된 관련 조례에 따라 스포원의 재산과 권리․의무를 포괄적으로 승계하며, 스포원의 목적사업은 통합 후 시설공단이 행하게 된다. 또한, 시설공단은 통합기일 당시 스포원의 근로계약상 유효한 근로자의 고용 및 노동조합의 지위, 권리, 단체협약에 관한 사항 등도 승계하게 된다.

이날 통합계약 체결 현장에는 시설공단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과 스포원은 김석빈 이사장 직무대행이 참석했으며, 부산시에서는 남정은 재정혁신담당관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