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2023 지신밟기 행사 추진
상태바
부산 영도구, 2023 지신밟기 행사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2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동삼1동 발전협의회 계묘년 지신밟기 행사
(사진제공:영도구) 동삼1동 발전협의회 계묘년 지신밟기 행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 동삼1동, 동삼2동에서는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1월 25일부터 1월 26일까지 양일간 관내 전역을 순회하며 관내 주민들의 무병과 번영, 행운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금) 밝혔다.

동삼1동 발전협의회 주관으로 동삼1동 전 유관단체원들이 참여하였다. 특히 동삼1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 사물놀이 문화강좌 수강생으로 구성된 ‘아미르 풍물패’가 사물놀이 공연을 연출하고, 서예교실 강좌 수강생들로 구성된 ‘먹물혼’동아리에서 제작한 입춘첩을 배부하는 등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관내 가정과 기업체, 주요 식당가를 순회하며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전통문화의 의미를 계승하였다.

구자구 발전협의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신밟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풍물패 여러분과 유관단체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새해에도 동삼1동 주민들 모두가 좋은 일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계묘년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강정선 동삼1동장은 “지역주민의 복을 기원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행사를 가지게 되어 주민들이 같이 흥겨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계묘년 새해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모든 주민들이 하시는 일이 다 잘되고, 건강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영도구) 동삼2동 2023 아랫서발 지신밟기 행사
(사진제공:영도구) 동삼2동 2023 아랫서발 지신밟기 행사

동삼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신밟기 행사에는 동삼2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풍물놀이패, 청년회,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으로 구성된 태종대 아랫서발 풍물패가 마을 구석구석을 돌며 주민의 평안과 만복을 기원하는 풍물 한마당을 펼쳤다.

장기태 동삼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마을의 발전과 가정의 다복을 기원하는 시간이 되고, 동삼2동의 새로운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진 동삼2동장은 “지난 2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전통행사인 지신밟기가 계속 이어질 수 있어서 기쁘고, 혹한의 추위에도 끝까지 참석해주신 풍물패 여러분, 그리고 동민들 모두 계묘년 새해 복된 한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