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저지주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 하원의회 전격 통과!
상태바
'美 뉴저지주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 하원의회 전격 통과!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1.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美 김치의 날 확산 앞장... 김치 수출확대 기대
(사진:aT제공)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2열 좌측 2번째), 캐롤린 멀로니 연방 하원의원(1열 좌측 4번째),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1열 우측 3번째)
(사진:aT제공)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2열 좌측 2번째), 캐롤린 멀로니 연방 하원의원(1열 좌측 4번째),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1열 우측 3번째)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뉴저지주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AJR200)이 미국 현지 시간 26일 뉴저지 하원 본회의를 전격 통과했다고 전했다.

뉴저지주 김치의 날 제정을 주도한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은 지난해 12월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을 발의하여, 올해 1월 19일 뉴저지주 하원 ‘농산물 및 식품안전위원회(Committee of Agriculture and Food Security)’ 청문회를 통과했다. 특히 당시 청문회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주지역본부가 직접 참석해 김치의 날 제정 필요성을 설명하며 안건 통과에 힘을 실었고, 26일 뉴저지주 하원 본회의에 상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한국에서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공사는 대 미국 김치 수출 확대를 위해 김치의 날 제정 지원에 힘써왔다. 그 결과 2021년 8월 캘리포니아주에서 최초로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한 이래, 2022년 2월 버지니아주와 뉴욕주, 6월 수도 워싱턴D.C까지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했다.

한편, 미국 내 김치의 날 제정 확산 움직임에 따라 작년 7월에는 캐롤린 멀로니(Carolyn Maloney) 연방 하원의원 주도로 연방정부 차원의 김치의 날 제정안이 하원에 발의됐으며, 이에 공사는 지난해 12월 6일 연방의회 도서관에서 최초로 김치의 날 제정을 촉구하는 홍보 행사를 열어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전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당시 연방의회 행사장을 찾은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에게 “뉴저지주 김치의 날 제정을 위해 힘써주어 감사하다”라며 감사패를 전달하고, “뉴저지주는 물론 미국 전역에 김치의 날 제정이 확산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