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위촉장 수여
상태바
윤 대통령,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위촉장 수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1.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농어촌특위)윤 대통령,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위촉장 수여
(사진제공:농어촌특위)윤 대통령,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위촉장 수여

[서울=글로벌뉴스통신]윤석열 대통령은 25일(수)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오찬을 함께 했다.

농특위 출범 이후 대통령이 직접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날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양창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도 함께 위촉장을 받았다.

농특위는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협의하고 대통령에 자문하는 대통령 소속 기구로, 향후 국무총리 소속의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개발 위원회’와 통합하여 기능이 강화될 예정이다.

장태평 위원장은 행정고시 20회로 공직에 입문해 재정경제부 정책홍보관리실장, 국가청렴위원회 사무처장, 제58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지냈으며, 윤석열 정부 초대 농특위 위원장으로 지난 12월 5일 위촉되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장태평 위원장은 농림수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오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농어업계, 국회 및 관계부처 간 협의와 의견 조율을 원활히 수행하면서 농어업의 혁신 등 윤석열 정부 농정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장태평 위원장은 “농어업·농어촌의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농정의 실마리를 풀고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