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시 금천에서, ‘함께 읽고 성장해요’
상태바
책 읽는 도시 금천에서, ‘함께 읽고 성장해요’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1.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천구)
(사진제공:금천구)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동네방네 책 읽는 도시 금천 활성화를 위하여2월 10일(금)까지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는 자율적으로 뜻을 모아 함께 모인 사람들이 같이 책을 읽고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벌이는 모임이다. 독서공동체 형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독서의 참된 가치를 확산하고, 주민들이 책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주민 5명이 모여 최소 5회 독서모임을 진행할 70개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로 선정이 되면 동아리별로 도서구입, 현장체험, 다과비 등 독서활동을 위해 필요한 보조금을 30만원에서 4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서동아리 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 양성과정과 독서 모임의 질적 성장을 위한 독서토론 컨설팅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독서동아리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yjj0323@geumcheo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올해 70개 독서동아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바탕으로 3월 중 금천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독서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독서동아리 모임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독서하고 소통하며 자신을 성장시킬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책 읽는 금천, 문화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2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