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장관, 세계경제포럼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만나
상태바
이영 장관, 세계경제포럼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만나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3.01.2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F와 함께 ‘Korea meets Innovators’ 개최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현지시간) 19일 07:30~08:30(현지시간) Congress Centre에서 세계경제포럼과 함께 Innovators Community가 참석하는 ‘Korea Meets Innovators’ 간담회를 개최했다.

Innovators Community는 세계경제포럼이 윤리성과 혁신성 부분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앞서있는 스타트업을 선정해 구성된 멤버십 커뮤니티이다.

이 커뮤니티는 2000년 기술선도 초기기업(Tech Pioneer)으로 시작해 올해에는 유니콘기업까지 포함하는 커뮤니티로 확장됐다.

Innovators Community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세계경제포럼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공동체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세계경제포럼에 초청을 받아 글로벌 의제를 다룰 자격을 갖게 된다.

Innovators Community에는 에어비엔비, 구글, 트위터 등도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의 루닛, 그린랩스와 미국에서 한인 창업가가 키운 유니콘 스타트업인 눔, 스프링헬스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이영 장관은 글로벌 스타트업 CEO에게 한국의 창업·벤처 정책을 소개하고, 글로벌 경제전망과 창업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창업생태계의 도전 및 기회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영 장관은 “급격한 금리인상 등에 따른 주요국의 경기 위축이 본격화되며 경제가 불확실한 상황에서는 리스크가 큰 벤처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채권투자에 쏠리는 경향이 있다”며,

특히 “세계증시가 회복되지 않는 상황에서 IPO 등 회수시장은 계속 부진할 수 밖에 없어 중·대형 투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부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인프라와 인적 자원을 보유한 몇 안 되는 나라인 한국의 기술력과 적응력을 볼 때, 다양한 비즈니스를 만들어 내는 한국이 아시아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이영 장관은 마지막으로 “한국 정부는 ‘스타트업 코리아’를 경제의 한 축으로 삼을 정도로 스타트업 육성 의지가 강하다”며,“아시아의 교두보로서 기술과 인재가 있는 한국을 여러분의 사업 파트너로 진지하게 고민하기 바란다”라며 한국 창업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