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의원,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상태바
고영인 의원,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3.01.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고영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안산단원갑)은 지난 11일(수) 오전 10시 30분 원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오후 2시 백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국회의원 고영인 의정보고회> 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고영인 의원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고영인 의원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고영인 국회의원을 필두로 이기환, 강태형 경기도 도의원과 송바우나, 박은정, 황은화, 박은경 안산시 시의원, 각 지역 주민단체를 비롯한 원곡동, 백운동 주민을 포함해 총 200여명 가량 참석하여 열띤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2023년 계묘년 신년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개최된 <국회의원 고영인 의정보고회>는 2년 반 동안의 의정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고 의원이 관련 내용을 구두로 보고하였으며 지역 주민과의 소통시간을 통해 현재 원곡동 및 백운동의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고 의원은 그간 의정활동 중 올해 1월부터 시행되는 식품 소비기한의 근거법인 식품표시법의 대표발의 이후 과정과 현재 시행되고 있는 소비기한 표시제에 대해 설명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코로나19로 고생한 의료진들을 지원하는 생명안전수당에 대한 2021년 1200억원, 2022년 1800억원 총 3000억원의 예산 확보 성과와 함께 공공의료 3법에 대한 입법활동 보고를 이어갔다.

 특히, 고 의원은 주민들에게 사회적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높은 노인에 대해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노인 100%에게 30만원의 기초연금을 보편지급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대표발의한 기초연금법과 관련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와 한국형 복지국가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노인 기초연금 보편지급은 청년층에 부담으로 작용하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 아닌 결과적으로 청년들이 부담하는 부양에 대한 짐을 오히려 줄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고영인 의원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고영인 의원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또한 고 의원은 안산지역 숙원사업인 신안산선 복선화 사업과 인천발 KTX 직결 관련 안산지역 공사 예산확보 현황에 대해 지역민들에게 설명하고 예정 일자에 완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이후 동별 확보 예산사업 설명과 함께 해당 사업들이 무사히 완료될 수 있도록 끝까지 살피겠다고 하여 지역민들의 기대를 높였다. 설명을 마치고 주민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 민원을 청취하고 조속한 해결을 약속했다.

이날 진행된 의정보고회를 통해, 고영인 국회의원은 의정보고회를 마치고 “코로나 사태로 지역 주민과 자주 만날 수 없어 안타까웠다. 의정보고회를 계기로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오늘 현장에서 제기된 민원은 도의원, 시의원과 논의해 조속히 해결하겠다. 앞으로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서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후에 의정보고회는 ▲ 선부1동(13일 오전 10시 30분) ▲ 선부2동(13일 오후 2시) ▲ 신길동(오후 4시) ▲ 와동(27일 오전 10시) ▲ 선부3동(27일 오후 2시) 순으로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