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겨울방학 기간 체험학습 ‘이의립의 삼보를 찾아라’마련
상태바
울산대곡박물관 겨울방학 기간 체험학습 ‘이의립의 삼보를 찾아라’마련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1.1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대곡박물관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대곡박물관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대곡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1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겨울방학 기간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이의립의 세 가지 보물(삼보)을 찾아라’를 주제로 특별기획전 ‘구충당 이의립과 울산 쇠부리’와 연계해 우리 고장의 인물인 이의립이 나라를 위해 도움이 되고자 찾은 삼보(三寶, 유황·철·비상)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세 가지 보물을 찾아, 씨앗폭탄을 만드는 체험도 마련돼 있다.
1월 28일(오후 2시, 오후 4시)과 29일(오전 10시, 오후 2시) 총 4회 진행되며 회당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17일(화) 오전 9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yes.ulsan.go.kr)에서 가능하며, 초등학생을 포함한 24가족(회당 6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http://ulsan.go.kr/dgmuseum)을 참고하거나 울산대곡박물관(☎ 052-229-4782, 47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박물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대곡박물관을 방문해 우리 고장의 인물에 대해 살펴보고, 가족 간의 추억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은 울주군 두서면 전읍리 출신으로 울산 쇠부리와 관련이 있는 이의립을 조명한 특별기획전 ‘구충당 이의립과 울산 쇠부리’를 오는 3월 26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