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3년‘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단원 모집
상태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3년‘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단원 모집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1.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2023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에 참여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15일(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다문화자녀 음악인재 발굴과 전문 음악 교육 지원을 위해 2020년에 창단했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관현악 전공 멘토를 통한 1:1 악기 교육과 전체 합주 등 체계적인 음악교육과 향상음악회 및 수료음악회 등 연주회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실력향상 워크숍, 여름방학 합주 프로젝트 등 특별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 및 공연 등에 필요한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8세~16세 다문화자녀로 이번 달 26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실기심사를 거쳐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단원 총 3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단원들은 3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서울 서초구 소재 오케스트라 전문 연습실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자녀들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음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설립 이후 10년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5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차장 박수미 ☎02)2125-21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