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창업기업 R&D지원
상태바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창업기업 R&D지원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01.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종택’)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_지역창업허브연계)’을 통해 기술창업기업의 초기 R&D를 지원한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R&D를 처음 신청하는 창업자에게 연간 최대 1.2억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센터에서 금년 18개 과제를 선발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할 예정이다.(약 총 21억원 규모 자금 지원)

센터 공고에 따르면, 매출액 20억 미만의 창업 7년내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1월 18일부터 2월 6일까지다. 신청․접수 분야는 지역에 소재한 창업기업 분야 50%, 소재지역과 관계없이 센터특화창업 분야(바이오․의약․뷰티․의료기기․헬스케어) 50%로써 자격검토, 역량평가 등을 통해 선발한다.

그간 TIPS를 중심으로 R&D 자금 지원을 시행해 온 센터는 올해도 디딤돌 R&D를 통해 초기 기술개발까지 지원하게 됨으로써 유망 창업기술을 발굴하는데 필요한 수단을 성장단계별로 갖추게 되었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최종 선발된 과제에 대해 CBA(biotech), CMA    (medtech), CBEA(beauty) 등 30여종이 넘는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접목을 통해 효과적인 사업화 지원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buk)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43)710-5932,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남궁욱 책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