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상태바
과천시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2012년 3월 이전 출고된 노후 경유차 소유자에게 부과하는 자동차 환경개선 부담금을 이달 31일까지 일시납부(연납)하면 올해 부과금액의 10%를 감면한다고 13일(금)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주요 대기오염원인 경유 자동차에 환경개선 비용을 부과함으로써 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 중이며 부과금액은 차량의 노후도와 자동차 등록 지역, 배기량에 따라 산출된다.

환경개선부담금은 3월(1기분)과 9월(2기분) 연 2회 부과되지만 일시납부는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1월 일시납부는 1기분과 2기분에 대해 각 10%, 3월 납부는 2기분의 1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올해 부과분에 대한 감면 혜택을 받으려면 이달 31일까지 과천시 기후환경과 대기관리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고 기한 내 미납 시 연납 신청은 자동 취소된다.

연납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한 번만 신청-납부하면 매년 1월 연납 고지서가 발부, 위택스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은행 현금인출기, 전용계좌, 인터넷지로 등에서 납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환경개선 부담금 납부 대상자는 일시 납부 제도를 잘 활용, 세금감면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