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자격검정 시행 공고
상태바
2023년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자격검정 시행 공고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2023년 ICQA 종목별 자격시험 일정
(사진제공: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2023년 ICQA 종목별 자격시험 일정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이하 ICQA)는 12일(목) 2023년에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 2개 종목 및 민간등록자격 6개 자격의 종목별 정기검정 시행 일정을 공고하였다.

국가공인자격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PC정비사 1급/2급과 등록민간자격인 스마트홈관리사, 영상정보관리사는 서울 외 7개 지역에서 분기별 1회(연 4회) 시행되며, PC정비사 1급(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1급, 인터넷보안전문가 2급, 인터넷보안관리사, 모바일로보틱스 2급/3급은 서울에서 반기에 1회(연 2회) 시행 예정이다.

ICQA는 상기 공고한 정기검정 이외에도 교육기관 및 기업 등의 검정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단체검정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각 기관·단체의 담당자는 접수 조건 및 일정을 협회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ICQA는 “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종목은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일자리 연계 및 창출에 기여를 목표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영상정보관리사’는 스마트시티의 필수요소인 CCTV(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용·관리·관제 (모니터링) 전문인력 인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평가하고 있으며, ‘스마트홈관리사’는 스마트홈 시장 확대에 따라 산업계의 스마트홈 설계, 구축, 운용 직무군 증가에 따른 전문가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사회적으로 ‘영상정보관리사’와 ‘스마트홈관리사’에 대한 전문인력의 확보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됨에 따라 해당 자격의 사회적 활용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각 종목별 상세 검정일정, 응시자격, 응시료 및 원서접수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 홈페이지(www.icq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