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 친환경 제품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상태바
코오롱인더, 친환경 제품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1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코오롱인더스트리, 친환경 제품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코오롱인더스트리, 친환경 제품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서울=글로벌뉴스통신]코오롱인더스트리가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도모텍스 하노버 2023(Domotex Hannover 2023)'을 통해 일명 폴리에스터 스펀본드(브랜드명: Finon)를 선보였다고 12일(목) 밝혔다.

도모텍스 하노버 2023은 바닥재의 최신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회로, 동종 산업 전시회 중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1989년 독일 하노버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열리고 있으며, 전세계 60여개국 1400여개 업체, 3만 5천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11년부터 전시회에 참가중이며 올해는 친환경 카페트에 사용하는 기포지를 중심으로 소개하며 신규고객 발굴과 기존 고객사와의 파트너십 증대에 집중한다. 특히 국내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제품을 출시해 GRS(Global Recycle Standard),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등을 취득하기도 했다.

최현준 담당은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폴리에스터 스펀본드가 갖고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판단해 전시회에 참여했다"며 "국내를 넘어 유럽 등 글로벌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지속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리에스터 스펀본드는 장섬유인 필라멘트 형태로 방사한 후 접착해 만드는 부직포로 실내, 차량용 카페트, 각종 필터, 건축/토목용 자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85년 국내 최초로 폴리에스터 스펀본드를 생산한 이래 축적해온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기계적 물성과 우수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