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팀 기장 홈경기 열린다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팀 기장 홈경기 열린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단)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선수들
(사진제공:공단)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선수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내 최대 핸드볼 실업대회인 2022-2023 SK핸드볼코리아리그 부산 홈경기가 인천시청과 부산시설공단의 홈개막전을 시작으로 12일(목)부터 22일(일)까지 2주 동안 기장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11일 현재 경기 전적 1승 1무인 부산시설공단은 홈경기를 준비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도 마련했다. 12일(목) 오후 4시 홈개막전에는 공단 임직원 100여 명의 합동응원과 함께 하프타임에는 드림아이 어린이 응원단의 희망찬 치어리딩 공연도 볼만하다. 특히, 홈 팬 전용좌석인 BISCO존을 만들어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도 준비하였다.

이외에도 12일(목)부터 22일(일)까지 홈경기 관람 인증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홈경기 관람인증샷을 찍은후 ‘#부산시설공단’과 ‘#부산시설공단핸드볼’ 해시태그를 작성하여 개인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2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세트를 경품으로 준다. 당첨자는 27일(금) 개별문자발송한다.

공단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장실내체육관에 초대형 현수막과 다양한 홍보도 진행한다. 공단은 여자 핸드볼 실업팀 중 유일하게 두명의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였다. 가비나(GK)와 알리나(LB) 선수는 지난 6일(금) 대구광역시청과의 경기에서 저력을 톡톡히 보여준바 있다. 아직 한국에선 실업팀이 외국인을 영입하는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부산시설공단이 매년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여 전력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다.

두차례의 통합우승을 거머진바 있는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팀 강재원 감독은 “작년 리그 이후 9개월 동안 끊임없는 훈련과 연습경기를 가지며 올해 리그를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설공단 여자핸드볼 선수단은 실전감각 유지를 위해 최근, 2개월간의 전지훈련과 호주 국가대표팀과 2주간의 합동훈련도 가진바 있다. 2022-2023 SK핸드볼코리아리그 부산 홈경기 일정은 공단과 핸드볼코리아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