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고령층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상태바
김해시, 고령층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07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석기 김해 부시장  고령층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사진제공:김해시) 김석기 김해 부시장 고령층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석기 김해시 부시장이 경로당을 돌며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을 독려하고 있다고 6일(금) 밝혔다.

시에 따르면 김 부시장은 4~6일 주촌면과 장유1동, 진영읍 6개 경로당을 방문해 고령층과 기저질환자는 동절기 추가접종이 중요하다며 추가접종용 2가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소개한다. 또 이 자리에서 동절기 추가접종 예약도 접수한다.

기존 코로나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모두에 효과적인 2가 백신을 이용한 동절기 추가접종은 만12세 이상 1~2차 기초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김해지역 159개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예약은 온라인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이나 김해시보건소(330-6949)로도 할 수 있다.

김해지역은 확진자 수가 11주째 증가세이고 감염재생산지수가 1 이상으로 요양병원 같은 감염취약시설 관련 집단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코로나 동향을 고려할 때 긴장을 끈을 놓을 수 없는 데다 동절기 백신접종 집중기간(2022.11.21.~12.30.) 운영에도 불구하고 접종률이 좀처럼 오르지 않는 상황이다.

김 부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했더라도 마지막 접종 후 3개월 이상 지나면 면역효과가 줄고 재감염 시 사망과 입원 위험이 증가한다는 최근 연구 결과도 있는 만큼 중증과 사망 예방을 위해 60세 이상 고령층은 서둘러 접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