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구로구,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2.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구로구청) 오른쪽부터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차재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본부장
(사진제공:구로구청) 오른쪽부터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차재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본부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한국건강관리협회 사회공헌사업인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에 선정돼 2천5백만 원 상당의 장애인 특화차량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중증장애인 이동권 보장 및 서비스 접근성 제고를 위해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조한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26일(월) 구청광장에서 문헌일 구로구청장, 문영신 보건소장,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차재구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수식을 열고 차량을 전달받았다.

구는 이번에 지원받은 차량을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병원 진료 및 건강검진 시 이용하는 한편, 방문 재활서비스, 운동프로그램, 자조모임 등 다양한 장애인 지원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관내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친화 산부인과를 운영 중인 보라매병원과 연계한 산부인과 진료 및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해 차량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차량 지원이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특화차량을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장애인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