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 개소로 ‘마을 돌봄 ON’
상태바
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 개소로 ‘마을 돌봄 ON’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2.2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 개소로 ‘마을 돌봄 ON’
(사진제공: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 개소로 ‘마을 돌봄 ON’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7일(화) 초등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다산동 다산지금A5 경기행복주택 내에 설치된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시는 당초 경기주택공사(GH)로부터 법정 최소 공간(66㎡)을 무상 임대해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를 수탁 기관으로 선정하고 지난 9월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 운영을 시작했으나 확보된 공간이 협소해 아동들이 시설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왔다.

이에 시는 GH와 다산지금A5 경기행복주택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돌봄센터 옆 유휴 공간(116㎡)을 추가로 확보했으며, 이번에 확장 공사를 모두 마무리하고 개소식을 진행하게 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김영실 복지환경위원장과 정현미, 한송연, 원주영 시의원,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김도묵 이사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을 이용하는 아동 20명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작품을 전시하고 축하 공연을 펼치는 등 적극적으로 개소식을 준비하며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이 공식적으로 문을 열게 된 것을 함께 축하했다.

주광덕 시장은 “미래 세대인 아동들을 위한 안전하고 행복한 공간으로서 다함께돌봄센터가 역할을 다해 주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라며 “다함께돌봄센터를 멘토-멘티 지식 공유 플랫폼 휴먼북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어린이들이 예체능, 진로 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 방과 후 돌봄을 목적으로 초등학교 정규 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서 부모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만 6세~만 12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남양주시에는 현재 진접읍 1개소, 화도읍 1개소, 별내동 5개소, 다산동 1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시는 민선 8기 복지 분야 공약 사업 중 하나인 ‘온종일 돌봄 서비스 및 마을 돌봄 프로그램 확대’의 일환으로 오는 2026년까지 다함께돌봄센터 20개소를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