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임직원 ESG 실천 활동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상태바
심평원, 임직원 ESG 실천 활동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2.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심평원) 임직원 ESG 실천 활동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사진제공:심평원) 임직원 ESG 실천 활동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원주=글로벌뉴스통신]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3일(금) 임직원의 ESG 실천 활동과 연계한 연말 후원 활동을 진행했다. 

심사평가원은 임직원이 걷기, 계단이용, 머그컵·텀블러 사용 등 ESG 실천 활동을 통해 모바일 앱에 적립한 포인트를 활용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을 펼쳤다.

지원물품 전달식 행사는 23일 춘천교육지원청에서 심사평가원, 심쿱협동조합,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춘천교육지원청 등 기관이 참여했으며,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와 지역 학교에서 수요자를 모집해 도움이 필요한 여학생들에게 생리대키트  150세트를 전달했다.

임직원이 ‘걷기 활동’으로 두 달간 적립한 포인트를 금액으로 환산해 5억 걸음 목표달성을 환산한 500만원과 사내 카페 수익금 250만원, 총 750만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심사평가원은 같은 날, 원주 혁신도시 3개 공공기관과 합동 기부를 통한 환경성 질환자 후원금 전달식도 진행했다.

강원도교육청 주관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참여학교 학생들이 생태환경 실천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에 상응하는 기부금 1천만원을 강원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에 공동 후원했다.

지난 8월 31일에는 ▲강원도교육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의 공동선언 이후, 강원도 생태환경교육 참여 학교 학생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탄소중립 활동(잔반제로, 플라스틱 프리, 친환경 제품 사용 등)을 실천한 바 있다. 

심사평가원은 지역사회공헌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강원도 사회복지협의회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기호균 기획조정실장은 “임직원과 자라나는 학생들의 생활 속 ESG 실천 노력이 지역사회에 나눔과 온기로 전해질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와 환경이 처한 다양한 문제에 귀 기울이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이행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