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탑골공원 무료급식 매일 500명분 사비로 한파까지 녹여
상태바
허경영, 탑골공원 무료급식 매일 500명분 사비로 한파까지 녹여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2.23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페스탈로찌 허경영,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봉사나서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DB)한국의 페스탈로찌 허경영,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봉사나서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DB)한국의 페스탈로찌 허경영,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봉사나서

[서울=글로벌뉴스통신]허경영 국가혁명당 전 대통령 후보가 대표로 있는 (재) 하늘궁 무료급식소는 한파(寒波)에도 종로 3가 탑골공원 뒤 낙원상가 입구에서 연중무휴 매일 500명분의 도시락을 어르신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12월 23일(금) 오전 허경영 (재) 하늘궁 대표는 낙원상가 입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하고 추위를 녹일 수 있도록 따뜻한 핫팩도 나눈다.

또한 허경영 대표는 방한복(防寒服) 100벌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하늘궁)한국의 페스탈로찌 허경영,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봉사나서
(사진제공:하늘궁)한국의 페스탈로찌 허경영,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봉사나서

대한불우자봉사회 회장으로서 5개 고아원을 운영하는 등 44년간 봉사활동을 해온 허경영 대표는 한국의 페스탈로찌로서  한 달에 1억 원이 넘는 사비(私費)를 들여 탑골공원에서 무료급식을 하고 있다. 

고급 도시락, 떡, 죽염건빵, 생수, 과일 등을 담아 나눠주고 있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500명분을 배식하는데 새벽 5시부터 와서 기다리는 어르신도 다수 있다.

(사진제공:하늘궁)한국의 페스탈로찌  자료
(사진제공:하늘궁)한국의 페스탈로찌  자료

인근 식당 영업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사전에 양해를 구하기도 했다.

정명보 (재) 하늘궁 무료급식소장은 “하루 500개의 도시락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데 금방 동이 난다.”며 “노인 빈곤층에게 무료 급식을 통해 따뜻한 온정도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이 늘 간절하다"고 말하며 "깨끗한 도시락을 그날그날 주문해서 탑골공원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하루도 안 빠지고 계속 나눠 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하늘궁)도시락을 살펴보는 시민
(사진제공:하늘궁)도시락을 살펴보는 시민

김동주 국가혁명당 기획조정실장은 ”허경영 대표는 한국의 페스탈로찌로서 44년간 어려운 분들에게 봉사활동을 해온 분이다.“라고 말하고 ”최근 경제불황으로 불우이웃돕기 온기(溫氣)가 식지 않고 하늘궁 무료급식으로 오히려 더 열기가 올라가기를 바란다.“면서 ”무료급식 대상자의 연령층이 점차 내려가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44년간 사회봉사 활동과 무료급식 공로 등을 인정 받아 지난 12월 19일 한국유엔(UN)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취임한 허경영 (재) 하늘궁 대표는 ”국가가 하지 못한 일을 민간인이 유엔봉사단을 통해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취임사에서 강조했다.  

허경영 대표는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1년에 만 오천 명 정도가 자살을 한다.“며 ”젊은이들이 많이 죽고 있다. 그들의 부채, 빛으로 자살하는 것 우리가 해결해야 한다.“고 말하고 ”결혼 못 한 남성, 여성이 250만 명이다. 결혼 적령기도 놓치고 있다. 이런 대한민국을 바꿔야 한다. 청년들이 낙오되지 않고 돈에 의해 전과자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노인 빈곤층이 많다. 탑골공원에서 한 달에 1억 원 씩 넘게 무료급식을 하고 있다.“며 ”사비(私費)로 전부 하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개인 사업가들이 국가가 하지 못하는 일에 돈을 들여서 할 수 있다. 우리 민간인이 얼마든지 유엔봉사단을 통해서 할 수 있다.“며 ”앞으로 유엔봉사단이 우리나라의 부끄러운 현실을 고칠 수 있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vf2416 2023-12-22 13:15:34
http://kin.naver.com/qna/detail.naver?d1id=12&dirId=1206&docId=357444742&page=1#answer2 9.13.20시 목원대 이희학 총장과 직원들..20일엔(정의당?)당원들 대전역 급식 봉사!근데 난 오뎅국 안먹어요.수산물이잖우~ http://kin.naver.com/qna/detail.naver?d1id=4&dirId=40502&docId=448690803&page=1#answer3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