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 토론회 개최
상태바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 토론회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12.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 등 다양한 환경보전 사업 추진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12월 20일(화) 오전 10시 30분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2년 사업성과 보고회 및 창립 20주년 기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개회사, 사업성과 보고, 창립 20주년 기념 토론회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서 최정희 울산광역시 녹색환경보전회 회장 등 20명에게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울산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협의회는 올 한해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창의·인성교실, 탄소중립 선도사업, 울산지속가능발전포럼사업, 태화강발원지 탐사대 등 환경보전사업을 활발히 추진하였다.

또한, 제52회 지구의날, 제14회 환경페어 등의 행사를 개최하여 환경보전실천 의식을 높였다.

그 밖에도 영·호남·제주 관계망 및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참석, 환경활동가 지속가능발전교육 연찬회 개최 등 다양한 의제실천 사업을 펼쳤다.

울산시 관계자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생존을 함께 고려해 환경보전뿐만 아니라 경제발전과 사회적 형평성을 추구하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성과 보고회 후, 이창언 경주대학교 에스디지에스·이에스지(SDGs‧ESG) 경영학과 교수와 울산연구원 김희종 박사 주재로 ‘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 토론회’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