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농업기술센터, 거세 한우 28개월 단기비육 기술보급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농업기술센터, 거세 한우 28개월 단기비육 기술보급 최종보고회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12.1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3일, 한우개량동우회 40명 대상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12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거세 한우 28개월 단기비육 기술보급 시범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한우개량동우회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사업 최종 보고회 및 시범농가 사례발표, 종합토의, 2023년 축산분야 시범사업 홍보 등으로 진행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농장방문교육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농장방문교육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한 거세 한우 28개월 단기비육 프로그램은 지역 한우 농가에 적합한 국내산 조사료와 농식품부산물을 활용한 섬유질배합사료(TMR)의 기술 보급으로 농가의 사료비를 절감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제 곡물가 및 볏짚 등 조사료 가격 상승으로 한우농가의 어려움이 증가되는 요즘 울산 한우농가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산비 절감은 언제나 한우농가 최대의 목표이다.” 며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지역 내 선도농가들과 사료비 절감기술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최종보고회에 이어 ‘2022년 축산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