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2022 자랑스런한국인 인물,의정발전 대상’수상!
상태바
홍문표 의원, '2022 자랑스런한국인 인물,의정발전 대상’수상!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2.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홍문표 의원 수상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홍문표 의원 수상

[서울=글로벌유스통신]홍문표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홍성·예산)이 지난 11일(일)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한국기자연합회(회장 이창열)가 개최한 2022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홍문표 국회의원은 국회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하며 현안 해결에 매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발전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 홍문표 의원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 홍문표 의원

홍문표 의원은 충남 홍성·예산을 지역구로 둔 17·19·20·21대 4선 국회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4선의 중진으로서 다방면에 걸친 주목할 만한 업적을 이뤄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홍 의원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13년간 의정활동에 매진하며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우리 농어업을 지켜내기 위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농어민의 현실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농어업 대통령‘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시민단체 및 언론으로부터 30여차례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홍문표 의원(중앙)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홍문표 의원(중앙)

특히 이번 21대 국회에서는 청년청 신설,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임대료 지원법, 농업인 세금감면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노인복지청 신설 등 다양한 민생 정책발굴 및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문표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국회의원으로서 홍성·예산군민과 국민 그리고 국가의 번영과 안녕을 위해 당연한 책무를 했을 뿐인데 큰 상으로 격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오직 민생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책임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드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