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리텍 이태준 대표 ‘2022 노사문화유공’ 대통령 표창
상태바
세기리텍 이태준 대표 ‘2022 노사문화유공’ 대통령 표창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12.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세기리텍 김영진 부장) 이태준 세기리텍 대표
(사진제공: 세기리텍 김영진 부장) 이태준 세기리텍 대표

[세종=글로벌뉴스통신] 고용노동부가 지난 12월 7일(수) 발표한 ‘2022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에서 ㈜세기리텍 이태준 대표이사(65세 사장)가 유공자에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노사문화유공’은 근로 현장에서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정착과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세기리텍은 경북 영천시 금호읍 오계공단에 위치한 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회사로 2010년에 설립되어 59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다. 연간 870억 원에 달하는 매출 실적과 첨단벤처산업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도 풍부하고, 수출도 많이 하고 있다.

(사진제공: 세기리텍 김영진 부장) 이태준 세기리텍 대표 집무 모습
(사진제공: 세기리텍 김영진 부장) 이태준 세기리텍 대표 집무 모습

이대표는 ‘정도경영⦁창조경영⦁직원을 가족처럼’이란 경영이념을 실천하면서 ▲고용유지 협약을 통한 코로나 고용위기 극복 ▲비정규직이 단 1명도 없는 회사 ▲대학교 학자금(2자녀까지) 전액 지급 ▲초과 이익에 대한 성과급 지급 ▲정기 회식비 지급 ▲정시 퇴근 문화 정착 ▲외국인 고용 최소화(비중 10% 이하) 등 좋은 일자리 창출과 노사상생을 위한 차별 해소에 기여한 공로가 정부로부터 높이 평가 되었다.

이태준 대표이사는 1980년 KB국민은행에 입행하여 2010년부터 KB국민은행 대구 경북지역 본부장을 역임 후 2013년 퇴직하기까지 만 51세에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지방자치행정학 석사학위 취득 및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기업회생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 평생학습을 실천해온 입지전적인 인물로 은행 퇴직 후 ㈜영남알프스레저, ㈜가산수피아의 CEO를 거쳐 2018년부터 현재까지 ㈜세기리텍의 전문경영인으로 근무 중 이다.

이 회사는 내실 있는 노사협의회를 운영하면서 노사 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하여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형성으로 노사가 하나가 되어 창립 이래 12년간 무분규를 이어가고 있다. 이대표는 숙련기술인 육성에도 공을 들여 지난 9월에는 이 회사 직원(공무팀 김영진 부장)이 고용노동부 시행 ‘우수숙련기술자’에 선정이 되었고, 11월에는 ‘경상북도 최고장인’에 선정이 되어 세기리텍의 우수한 보유 기술을 정부로부터 인정받기도 하였다. 이대표는 “회사의 이익과 종업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