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화물연대 총파업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상태바
용인시, 화물연대 총파업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3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글로벌뉴스통신]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 사태에 지난 28일(월) 정부가 육상화물 운송분야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에서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한 데 따른 선제 조치로 용인시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한다. 

용인시는 이상일 시장을 본부장으로 7개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편성했으며, 대책본부는 종합상황반과 물류관리반, 교통대책반, 재난수습지원반, 언론홍보반 등 5개 반으로 구성되며 교통건설국장이 통제관을 맡게되며, 육상화물 운송 위기가 종료될 때까지 운영된다.

물류관리반은 기업, 주유소, 주택 등 각 분야별 물류관리 현황과 물류 이송 차질에 따른 시민 피해 상황에 대응한다.

교통대책반은 물류 운송 상황 변화에 따른 비상운송대책을 시행하고, 재난수습지원반은 재난관리기금의 투입 검토, 언론홍보반은 관련 상황과 시민 피해 최소화 대책 등의 임무를 맡는다.

시민안전관, 대중교통과 등 7개 관련 부서는 매일 현황을 파악해 보고하고, 상황에 따라 물류 정상화 대책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시민은 물론 용인에 있는 많은 기업이 물류 운송에 불편을 겪고 있어 선제적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물류운송에 차질이 없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상생의 해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