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공고-대한민국명장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 경남공고-대한민국명장회, 업무협약 체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1.28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준 높은 직업교육과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 위해 마련
(사진제공:부산교육) 대한민국명장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부산교육) 대한민국명장회와 업무협약 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진구 경남공업고등학교(교장 정도건)는 지난 11월 23일 경남공고 중강당에서 대한민국명장회(회장 홍종흔), 대한민국명장회부산광역시지회(지회장 서정희)와 경남공업고등학교 창의적 숙련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월)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한민국명장회 회장 홍종흔(제과제빵) 명장, 대한민국명장회 부산지회장 서정희(요리) 명장, 최동준(고압가스) 명장, 고윤열(산업설비) 명장, 류종우(화학공학) 명장, 김규영(목칠공예) 명장, 이세구(전기) 명장, 성재옥(섬유) 명장 등 대한민국 명장 8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명장초청 성공특강 기념촬영
(사진제공:부산교육) 명장초청 성공특강 기념촬영

이 협약은 협약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교육 활동에 활용함으로써 다양하고 수준 높은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협약기관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 진로·직업 교육활동 지원, 취업처 발굴 협력, 직업계고 교원 대상 숙련기술 역량 강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에는 학생들을 위해 명장들이 주제별 특강을 진행했다.

정도건 경남공고교장은 “이번 협약식과 특강은 학생들이 기술인재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진로와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산업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