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지방 산학관 상생협력 현장간담회 참석
상태바
백성현 논산시장, 지방 산학관 상생협력 현장간담회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백성현 논산시장, 지방 산학관 상생협력 현장간담회 참석
(사진제공:논산시청) 백성현 논산시장, 지방 산학관 상생협력 현장간담회 참석

[논산=글로벌뉴스통신] 백성현 논산시장이 23일(수) 건양대학교 명곡관에서 열린 ‘지방 산학관 상생협력 현장간담회’에 참석,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별 특성이 반영된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지방대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넓게 보장해줘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무조정실, 교육부, 행안부, 중기부 등 정부 측 인사들은 물론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백성현 논산시장이 참석했다. 아울러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대표, 한재규 ㈜우성 대표, 서영석 ㈜원텍 연구부원장 등 산업체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지방대학교가 미래 산업에 발맞춰가기 위해서는 새 학과를 통한 교육혁신을 모색해 나가야 하는데, 현행 제도 아래서는 학과 통ㆍ폐합 과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다.”며 “인구감소지역에 있는 지방대가 지역별 균형발전사업을 위한 관련 학과를 신설할 시, 관련 예외 조항을 마련해 정원 순증원을 뒷받침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 차원의 관심과 규제 개선을 요구했다.

한덕수 총리는 대학이 지자체 및 산업계와 협력해 지역 신산업 발전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의 권한을 대폭 지자체에 넘겨주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