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가 민선 8기 대표 공약사업의 하나인 대전형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이 실제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종합적인 실태조사에 나선다.

이번 용역은 대전 지역 청년들의 삶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대전 청년정책의 중장기 비전과 정책목표, 추진전략, 세부 추진과제를 담은 대전형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일자리, 주거 등 분야별 및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계층별 청년들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조사, 토론회 등을 열어 청년들의 삶에 대한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의 목소리와 함께 대전시 청년정책 현황 및 여건을 파악하고, 해외, 중앙·타 지자체 등의 청년정책과 성공사례를 종합 분석할 예정이다.

시는 실태조사와 국내외 청년정책 분석을 기반으로 일자리, 주거, 복지, 문화, 참여․권리 등 5대 분야에 걸쳐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중장기정책을 마련해 청년이 지역에 머물러 정착할 수 있는 종합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지용환 복지국장은 “청년정책은 일시적인 복지 차원을 넘어 미래세대에 대한 투자이다.”라며, “청년들의 의견을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하고 청년세대가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