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4-H대상, 충북도 5년 연속 수상 쾌거
상태바
한국4-H대상, 충북도 5년 연속 수상 쾌거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2.1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23일(수) 서울 한국4-H본부에서 개최된 제24회 한국4-H대상 시상식에서 충북청년4-H연합회가 5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4-H대상 시상식은 지(智)·덕(德)·노(勞)·체(體) 4-H이념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의 체계적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한국4-H본부에서는 매년 활동이 우수한 학교와 청년회원들을 선발해 2개 분야로 나누어 시상해 왔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충주의 목수영 회원이 청년4-H회원 부문 본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목수영 회원은 충주에서 한우 250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자체 스마트화 기술을 도입해 연 3억원 이상의 순소득을 올리고 있는 전도유망한 청년농업인이다.

 충북청년4-H연합회는 한국4-H대상 시상식에서 2018년 청년부문 대상을 시작으로 2개 분야에서 대상 2회, 본상 5회, 우수상 2회를 수상하는 등 최근 5년간 전국 최고의 수상실적을 거두고 있다.

 서형호 농업기술원장은“이번 한국4-H대상 5년 연속 수상의 우수한 성과는 청년농업인 육성 정책과 충북4-H회원이 노력한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에서 젊은 4-H회원들이 희망을 품고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