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버스승강장, 겨울 한파 대비 온열의자 확대 설치
상태바
의왕시 버스승강장, 겨울 한파 대비 온열의자 확대 설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22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버스승강장, 겨울 한파 대비 온열의자 확대 설치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버스승강장, 겨울 한파 대비 온열의자 확대 설치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폭염, 한파에도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승강장 내 냉·온열의자를 확대 설치한다고 22일(화) 밝혔다.

시는 올해 노인, 장애인 등 교통 약자와 유동 인구가 많은 오전동 주민센터 버스정류장 외 28개소에 냉·온열의자 설치를 완료하고, 현재 추가로 17개를 설치중에 있다.

설치된 냉·온열의자는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의자로 내장형 온도 컨트롤러를 통해 여름철에는 28도, 겨울철에는 40도의 온도를 유지하며,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버스 운행 시간에 맞춰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작동해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보다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순만 대중교통과장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께서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더위와 추위를 피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종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