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웹드라마로 부산 브랜딩
상태바
부산시, 웹드라마로 부산 브랜딩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1.17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웹드라마로 부산 브랜딩
(사진제공:부산시) 웹드라마로 부산 브랜딩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의 독특한 감성과 관광 스팟을 담은 로맨틱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제작을 완료하고, 17일(목)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을 통해 첫 방영 한다고 밝혔다.

‘브브여행사’는 7년 차 커플, 인기 유튜버, 해체 직전인 록밴드 등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사연을 황당하지만 훈훈한 부산 여행기로 현실감 있게 그려낸 에피소드 형식의 18부작 웹드라마다. 주 무대인 임랑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용두산공원 ▲부평시장 ▲일광해수욕장 ▲을숙도 ▲전포공구길 ▲기장시장 ▲영도마리노오토캠핑장 등 부산 대표 여행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를 겨냥하여 제작하였으며, 특히 걸그룹 러블리즈 출신 서지수가 여주인공 ‘인정’역을 맡아 남주인공 ‘진명(정효준 분)’의 전 여자친구로 분해 주도적이고 당당한 MZ세대 커리어우먼의 모습을 재치있고 매력적으로 표현하며 달콤살벌한 로맨스 드라마의 재미를 더한다.

(사진제공:부산시) 웹드라마로 부산 브랜딩
(사진제공:부산시) 웹드라마로 부산 브랜딩

지난 9일 선 공개된 티저 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 수가 4만 회가 넘고 약 150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는 이번 달 17일부터 매주 목, 금 저녁 8시에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위해 영어와 인도네시아어로도 번역되어 제공된다.

시는 지난 9월 대세 걸그룹 뉴진스의 부산여행 리얼리티 예능 ‘뉴진스코드 in 부산’ (3부작)을 제작, SBS 지상파와 비짓부산 유튜브 채널로 방영(10~11월)되어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다시 한번 부산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세계적인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미국)의 ‘2023년 세계 최고 여행지 25’에 부산이 선정됨에 따라 각종 외신이 부산을 주목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세계인들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웹드라마를 통해 즐기고, 부산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가 제작 지원한 KBS 월화드라마 ‘커튼콜’은 현재 방영 중이며, JTBC 드라마 ‘힘센여자 강남순’은 내년 초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