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2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 실시
상태바
홍성군, 2022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청) 2022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 실시
(사진제공:홍성군청) 2022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 실시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재난취약시설 화재 상황에 대비하여 재난현장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2022년 재난대비 종합대응훈련(안전충남훈련)을 15일(화) 실시했다.

재난대비 종합대응훈련은 홍성군과 홍성소방서가 합동으로 주관하고 홍성군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실전 위주의 훈련을 통해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홍성군, 홍성소방서, 홍성경찰서, 홍성의료원 등 14개 기관 및 민간단체 243여 명이 참여하여 청운대학교 대학 본부 대형화재로 인한 다수사상자 발생을 가상하여 진행했다.

화재 발생에 따른 청운대학교 초기 자위소방대 활동, 홍성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인명 구조 및 방재활동, 다수사상자 발생에 따른 응급의료소 설치 및 환자 중증도 분류, 홍성군 통합지원본부 수습 복구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정한율 홍성 부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청운대학교에서 화재 발생 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자위소방대 활동을 통해 신속하게 중증환자를 분류하고 응급의료소를 설치하는 등 사고수습 대처능력 확립을 훈련 목표로 시행하였다.”며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및 복구 활동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군민의 재산과 인명을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