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한국마사회,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사진제공: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과천=글로벌뉴스통신]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 협력기업의 애로요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한국마사회는 중소기업 관점에서 기관의 실질적인 규제 개선사항 발굴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내용은 기업 경영활동에 제약이 되는 마사회의 불합리한 규제 관련 고충사항 및 개선 아이디어로, 중소기업 담당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관 규제개선 아이디어란 “예컨대 지원 대상 선정기준 규제 합리화, 보증(이용)료 개선 등 경영비용 부담을 완화한다든지, 법보다 엄격한 기관 수의계약 금액한도와 소규모 수의계약 범위 확대 및 기업 지원확대를 요청하는 제안이나, 전자입찰 사이트 이용 장벽과 기업친화적 애로를 해소하는 모든 의견을 말한다.”라고 한국마사회 담당자는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필요성, 구체성, 효과성, 참신성을 중점 평가하여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결과 발표는 24일 개별 통보되며, 아이디어가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우수 2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5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지난 11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22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되며, 한국마사회 기업성장응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및 전자입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박계화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중소기업의 애로요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행 성과를 바탕으로 정례화를 검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바탕으로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