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소년 의제 발굴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성동구, 청소년 의제 발굴 토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청) 청소년 의제 발굴 토론회 개최
(사진제공:성동구청) 청소년 의제 발굴 토론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11월 12일(토) 오후 2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청소년이 진짜 바라는 기발한 정책! 성동 청소년 의제 발굴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022년 성동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참여 기회 확대하고 지역 청소년간 정보 교류 및 혁신교육 주체로서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1부 동아리 축하공연에 이어 청소년 자치연대 소개, 청소년 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하며, 2부는 혁신교육지구의 이해, 의제 발굴 토론회, 폐회 순으로 진행한다.

의제 발굴 토론회 내용으로는 학교 방과후, 마을 학교, 온마을 방과후, 청소년 자치 활동, 청소년 자치연대 향후 활동 계획 등 청소년들의 원하고, 바라는 정책 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구는 이를 검토하여 2023년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자유로운 토론을 거쳐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주체의식을 가지고 성동 혁신 교육에 참여하고, 동아리별 의제발굴토론회 진행 시 원활한 의견 제시를 위하여 성동혁신교육지구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수료한 토론 진행자를 1명씩 배치할 계획이다.

성동구 정원오 구청장은 “정책의 수혜자인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다양한 제안들을 2023년도에도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의 관심과 행동이 성동 혁신교육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