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에치와이와 지역-기업 상생 모델 구상
상태바
백성현 논산시장, ㈜에치와이와 지역-기업 상생 모델 구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왼쪽부터 김병진 대표와 백성현 논산시장
(사진제공:논산시청) 왼쪽부터 김병진 대표와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글로벌뉴스통신] 백성현 논산시장이 지난 7일(월)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에치와이(한국야쿠르트, 이하 에치와이) 본사를 찾았다.

백 시장은 이날 김병진 에치와이 대표이사를 만나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및 지역 일자리 창출 방안을 비롯한 지역사회-기업 간 상생 모델에 대해 긴밀히 의논했다.

특히 논산에서 생산된 농산물 우선 구매 및 사용과 관련,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거쳐 가며 공급 가능 품목을 세부적으로 검토해 에치와이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인 ‘프레딧’에 입점시키는 방안을 협의했다.

아울러 내년 중 논산 동산일반산업단지에 신 물류센터 구축 계획을 밝힌 바 있는 에치와이는 사업 확장에 따르는 인력 수요 발생 시 지역인재 100명을 신규 채용, 인구소멸 위기 극복과 청년 정주 여건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백 시장은 “논산의 생산품을 대기업에 납품함으로써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가격변동에 따른 농가 손실을 최소화하고자 한다.”며 “기업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공급받는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기업 투자 방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윈-윈 형태의 상생을 강조했다.

이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ㆍ윤리적 경영에 지대한 관심을 내보이시는 에치와이에 깊게 감사드린다.”며 “행정과 기업 간 우호적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이 처한 위기를 타개하고 새로운 도시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