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년 확대이전 추진
상태바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년 확대이전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청년, 신중년, 경력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과 각 시민에게 맞는 지속가능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할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년 확대이전을 추진 중이다.

시는 3일(목) 시청 상황실에서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확대이전 설치’를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그간의 용역 추진에 따라 취업상담창구, 기업상담실, 면접실. 다목적실, 커뮤니티공간, 취업교육프로그램실 등 주요시설 공간 배치와 내부 구성, 인테리어 등 중간 설계 결과를 설명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자리였다.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사업비 32억9400만 원(도비 5억 원, 시비 27억9400만 원) 기존건물(두정동 1503번지) 1개 층을 수직 증축해 연면적 838㎡ 규모로 설치될 예정이다.

센터가 설치되면 구인·구직자를 위한 쾌적하고 안정적인 취업상담 공간과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제공을 비롯해 채용행사, 취업특강 등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특성과 현장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연구 등을 시행할 전망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4차산업 육성 등에 발맞춰 변화하는 일자리사업에 대한 천안시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정책 수립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것이다.”라며, “양질의 수요자 중심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센터 설치와 운영에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