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정기 적성검사 수검 안내
상태바
당진시,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정기 적성검사 수검 안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지역 내 건설기계 적성검사 대상자에게 검사 기간 내 수검 할 것을 당부했다.

2019년부터 의무화된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면허를 받은 날의 다음 날부터 매 10년(65세 이상은 5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기간 내에 적성검사를 받지 않는 경우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 및 면허 취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적성검사 대상자는 2012년에 면허를 받은 자로 올해 12월 31일까지 적성검사를 받아야 하며, 시는 올해 말까지 정기 적성검사를 받지 않은 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적성검사 신청하는 사람은 ▲기존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사진 1매(3.5×4.5cm 여권용 규격) ▲제1종 운전면허 (또는 신체 검사서)을 지참해 당진시청 민원실 건설기계 창구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해외에 체류 중인 경우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거동이 불가한 경우 ▲군 복무 중인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적성검사를 받지 못하는 때에는 적성검사 만료일 이전까지 연기 신청을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면허가 더 이상 필요 없는 경우에는 자진 반납도 가능하다.”며 “건설기계 조종사 적성검사 대상자들께서는 올해 말까지 꼭 적성검사를 받으시거나 연기 또는 자진 반납하시어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