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문화야행프로그램 ‘갯골춘몽’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 문화야행프로그램 ‘갯골춘몽’ 참가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문화야행프로그램 ‘갯골춘몽’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문화야행프로그램 ‘갯골춘몽’ 참가자 모집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지난 3월부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2 시흥문화자치연구소’의 ‘갯골춘몽’을 시범 사업으로 선보인다.

시흥의 대표적인 생태자원인 갯골생태공원을 특화한 문화야행프로그램 ‘갯골춘몽’은 중앙·광역 문화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흥형 문화자치 모델 구축을 위해 시흥시가 올해 처음 도입한 ‘시흥문화자치연구소’ 신규 사업 중 하나다.

도시와 공존하는 ‘시간-공간-사람-쉼’을 연결해 자연이 주는 진정한 쉼과 휴식에 대해 다시 돌아보는 관객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소리, 빛, 시적언어, 움직임 등을 활용해 기존과는 다른 독특한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오는 11월 12일 오후 5시, 7시 30분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집결지에서 2개의 탐방코스중 하나를 선택하고 안내자 역할의 배우를 따라 이동한다.

늘 익숙했던 갯골생태공원 내 해수체험장, 흔들전망대, 벚꽃길 등은 밤이라는 시간적 특성을 살려 그림자 갤러리로 때론 자신의 기억을 끄집어내는 기억의 찻집으로 묻어두고 싶던 순간을 속삭이는 소리의 숲 등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꿈같은 찰나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올해 3월부터 시민, 전문가, 행정협의체의 정기적인 모임과 연구, 자문을 통해 개발한 ‘시흥문화자치연구소’의 두 번째 신규 사업이다.

첫 번째 신규 사업이 시민도시기록가 프로젝트였다면, 이번 신규 사업은 시공간의 지각을 변환하고 타 감각을 활성화해 일상 속 지친 현대인들에게 사유의 시간, 느림의 미학을 자연 속에서 다시 찾기 위한 시도”며 “지속적인 수정·보완, 모니터링을 통해 생태문화도시 시흥을 대표하는 문화야행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